$
Select Payment Method
Personal Info

Donation Total: $100.00

Martin's Thinking

제목 : 먹지 않으면, 그러나 먹어도 죽는 물…

작성일 : 2017-01-21 04:32
조회수 : 104
작성자 : admin
지난 주에 저는 소망소사이어티(이하 소망) 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차 LA를 방문했습니다.
‘소망’은 제가 LA에 있을 당시 우연한 만남속에 지금까지 마음을 함께 나누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소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프리카 차드에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을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헤택과 사랑을 제공하고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호소했습니다.
사실 ‘소망’은 _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 그리고 컴페션, 유니셰프와 같은 구호단체는 아닙니다.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라는 슬로건 아래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지만 종교와 인종과 문화를 초월한
삶과 죽음에 대한 교육계몽단체입니다.
그러나 ‘소망’은 _굿네이버스와 함께 아프리카 차드에 우물을 파기 시작했고 40개가 목표였던 우물이 한 지역에 167개라는,
어떤 구호단체도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이루며 하나님께 감사를 했습니다.
‘소망’은 더 나아가 생명을 살리는 물과 함께 나라를 살리는 일을 하기 위해 유치원건립도 추진중입니다.
이번 방문이 저에게는 항상 느끼고 알고는 있는 일이었지만 새삼 피부로 와 닿는 느낌은 새로왔습니다.
물에 대한 소중함과 생명의 귀중함, 더 나아가 우리가 해야 할 선교의 모습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말로만 외치는 선교와 기도에 머물러 있지 말고 이제는 삶으로 보여주는 선교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물은 산소와 더불어 생명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물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체내의 물을 1~2%만 잃어도 심한 갈증과 괴로움을 느끼고, 5% 정도 잃으면 반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12% 잃게 되면 생명을 잃게 됩니다.
물은 몸의 어느 부분에서도 언제나 존재하고 있어서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질병의 80%를 예방한다는 세계보건기구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귀중한 물이 그들에게는 먹어도, 먹지 않아도 죽음으로 연결되는 안타까운 현실속에
저 자신의 마음은 숙연해 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들이 먹는 물은 동물들의 배설물이 함께하는 썩은 물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버지니아로 돌아오는 시간동안 마음이 한켠이 무거웠습니다.
어떻게 하면 교회가, 성도가, 목회자가, 교회로, 성도로, 목회자로 책임과 의무를 감당할 수 있을까!…
우리의 책임과 의무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최선의 삶과 섬김이 아닐까요?